[부동산 속 세상 이야기] 124회, 지금 집을 사야 할까? (2)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부동산·금융 [부동산 속 세상 이야기] 124회, 지금 집을 사야 할까? (2)

페이지 정보

본문

FOMO 대 FOBATT FOMO는 도대체 무엇일까?

'잃어버릴까 봐'라는 의미인데, 과거에는 그 두려움이 주택 시장을 지배했다. 구매자들은 가격이 급등하는 것을 두려워하여 시장에 출시된 모든 것을 구매하기 위해 서두르곤 했다.

오늘날은 조금 달라졌고, 구매자들은 FOBATT(최고가에서 구매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로 고통받고 있다. Zonda의 수석 관리 책임자인 Tim Sullivan에 따르면 구매자가 주택을 구매하는 것보다 시장이 변화하기를 기다리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하기 때문에 FOBATT가 주택 구매를 방해하고 있다고 말한다. 희망은 몇 달 또는 몇 년을 기다리는 것이 보장은 아니지만 더 나은 주택 거래를 의미한다는 것이다.

Zonda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Ali Wolf는 “오늘날 구매자들은 거래를 찾고 있다. "'구매하고 싶은 기분이 드는 일이 있으면 오늘 사겠다'고 한다." 신규 주택 건설업자는 FOBATT 현상을 이해한다. 그들은 자신의 옵션을 살펴보고 잠재적인 구매자에게 지금 구매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가격 하락과 유리한 모기지 계약은 건축업자가 처분할 수 있는 몇 가지 도구에 불과하다. 울프는 “소비자들이 정신적 장애물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고 말한다.

CIBC의 금융 서비스 담당자인 Brandon Banman은 큰 구매에 대한 두려움은 일반적이지만 불안에 시달리는 구매자에게는 여전히 희망이 있다고 말한다. 즉 이는 소셜 미디어에서 로그오프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우리는 인터넷에서 많은 조언을 얻고 사람들이 큰 구매를 하지 않도록 설득하려는 온라인 게시물을 많이 보았다."라고 그는 말한다. "하지만 많은 게시물은 내용이 거의 없다. 좋은 조언은 어떤 사람에게 절대 신지 않을 500달러짜리 신발이 정말로 필요한지 생각해보라고 말하는 것이다.

집을 사는 것은 완전히 다르며, 아무도 자신의 머리 위에 지붕을 얹고 싶은 것을 정당화하려고 도덕적 공황 상태에 빠져서는 안 된다.” Banman에 따르면 어려운 시장에서 집을 구입할 때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전문적인 조언을 구하는 것이다. 그는 “도움을 요청하기에 나쁜 때는 없다. “부동산은 당신이 감당할 수 있는 것과 장소를 알아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가들로 가득 찬 큰 시장이다. 집을 살 생각만 하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를 경우에도 재정 고문이나 부동산 중개인이 올바른 길로 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지금 새 집을 구입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100% 정확도로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실제 방법은 없다. 즉, 구매 가격에 대해 아무리 걱정해도 항상 더 비싸질 수 있다. 그것은 당신이 원하는 확신이 아닐 수도 있다.

다음은 가상 시나리오다. 주택에 대한 예산은 $800,000이지만 원하는 지역의 평균 판매 가격은 $785,000입니다. 예산보다 적지만 지출을 줄이는 것이 좋다. 평균 시장 가격이 하락하기를 바라며 몇 년을 기다리기로 결정한다. 결국은 그래야 하지 않나? 몇 년 후, 현재 같은 동네의 평균 판매 가격은 $950,000로 예산을 훨씬 초과한다.

플로리다에 기반을 둔 부동산 중개인인 Jim Woelkers에 따르면 이는 팬데믹 이후 주택 가격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현재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상황이다. "작년에 우리는 구매자들이 가격이 얼마나 빨리 오르고 있는지 정말 힘들어하는 것을 보았다."라고 그는 말했다. “몇 주 또는 몇 달 안에 집값이 오를 수도 있고 금리가 오를 수도 있다.” 그러나 고점에서 매수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은 시장에 완전히 진입할 기회를 놓치는 것으로 빠르게 바뀔 수 있다. 기억해야 한다. 당신은 주식 시장을 하는 것이 아니라 평생 당신이 살아야 할 집에 투자하는 것이다.

“10년, 15년 또는 20년 동안 집에서 살 계획이라면 시장 타이밍은 소용이 없다. 여유가 있을 때 문에 발을 들여놓는 것뿐이다.”


Zonda의 수석 경제학자인Tim Sullivan와 Ali Wolf, 그리고 CIBC의 금융 서비스 담당자인 Brandon Banman의 글에서 많은 부분을 인용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