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민컬럼]캐나다 배우자와 자녀의 동반 비자, 오픈 워크 퍼밋 확대 적용 - 2부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이민·유학 [SK이민컬럼]캐나다 배우자와 자녀의 동반 비자, 오픈 워크 퍼밋 확대 적용 - 2부

페이지 정보

본문

(1부에 이어)


원칙 상 취업 비자 소지자의 배우자는 주 신청자가 숙련직으로 일하는 경우에만 취업 허가를 받을 수 있었으나, 이번 임시 조치로 인해 캐나다는 근로 인구를 더 확보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외국인 근로자의 경우, 배우자 뿐 아니라 자녀에게까지 취업 비자를 확대 적용시켜주어 가족의 결합과 재정적 안정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조치는 2023년 1월부터 시행 2년간 시행될 예정입니다. 


이 조치를 통해 캐나다는 전 외국인 근로자들의 배우자와 성년 자녀가 고용주가 지정되지 않는 오픈 워크 퍼밋(Open Work Permit)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조치는 약 200,000명 이상의 외국인 근로자의 가족이 캐나다에서 일을 할 수 있으며, 인력난에 어려움을 겪는 고용주에게도 구인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임시 조치는 성공적인 시행을 위해 아래 3단계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1단계: 외국인 임시 근로자 프로그램 또는 IMP의 고임금 카테고리를 통해 캐나다에 오는 근로자의 가족은  오픈 워크 퍼밋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합니다.


2단계: 저임금 외국인 근로자의 가족까지 대상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3단계: 농업 근로자의 가족 구성원에게 임시 조치를 확대하고 운영 타당성을 평가하기 위해 농업 파트너 및 이해관계자와의 협의가 포함됩니다.


캐나다 이민부 장관 Sean Fraser는 “전국의 고용주들은 지속적으로 근로자 부족을 사업 운영의 가장 큰 장애물로 지적합니다. 


이번 발표는 고용주가 모든 기술 수준의 가족 구성원에게 취업 허가를 확대하여 노동 격차를 메우는 데 필요한 근로자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그 결과 200,000명 이상의 외국인 근로자 가족이 캐나다에서 일할 수 있게 됩니다.  


캐나다 정부는 계속해서 고용주들이 노동력 부족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고 노동자들의 복지를 지원하고 그들의 가족을 하나로 묶을 것입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3부에 계속)

교차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