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속 세상 이야기]125회, 랜드로드가 되고 싶다면, 알아야 할 숨겨진 비용. (2)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부동산·금융 [부동산 속 세상 이야기]125회, 랜드로드가 되고 싶다면, 알아야 할 숨겨진 비용. (2)

페이지 정보

본문

안전점검과 재산관리 비용.

집주인은 임대를 놓은 주택을 헌법에서 규정해 놓은 인간의 기본권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지, 관리해야 하는 의무가 있다. 본인의 자산을 관리하는 것이기에 당연하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바로 앞에서 언급한 "인간의 기본권"에 대한 조항을 주의 깊게 고려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서, 본인의 주택 지하실에 약간의 곰팡이 생겼다고 하면, 어떤 사람들은 그 곰팡이의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서 노력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세입자가 이 곰팡이 때문에 건강에 문제가 생겼다는 식으로 소송을 하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 곰팡이 때문에 두통이 생겼고, 이 두통으로 인해서 출근하지 못했고, 급기야 회사에서 퇴출되었다고 하면서, 이 부분 손해분을 변상해달라고 소송을 한다면 어떻게 할까? 많지는 않지만 실제로 발생하는 사례다.

많이 발생하는 내역을 중심으로 간략하게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배관 시스템: 시간당 $60 ~ $300, 손상된 문 및 창문: $700 ~ $4,000(창문당), $600 ~ $2,000(문당), 곰팡이 및 곰팡이 치료: 작업당 $500 ~ $7,000, 결함이 있는 전기 장치: 시간당 $10 ~ $200, 천장 수리: 작업당 $350 ~ $1,500 등.
 

청소 등과 관련된 비용.

세입자의 생활 공간을 깨끗하기 유지하는 것은 전적으로 세입자의 의무다. 하지만, 이 또한 집주인은 정기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많은 세입자들이 본인이 지불하는 임대료를 댓가로 렌트한 공간을 마음대로 사용돼도 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또한 랜드로드는 세입자와 적절하게 합의가 되어 있지 않다면, 뒷마당, 차고, 진입로, 잔디 등의 대한 유지관리를 해야 한다. 여기에 설치류 또는 바퀴벌레와 같은 해충들을 유인 할 수 있는 건물의 잔해와 어수선한 것들을 정기적으로 제거하고 관리해야 한다.

이 모든 요인들이 항상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정기적으로 관리되지 않으면 어느 순간부터는 통제가 되지 않는 상황에 봉착하여 주택의 가치를 크게 손상시키게 된다.
 

부동산 중개인 비용.

새로운 세입자를 효과적으로 찾아서, 명확한 계약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자격이 있는 검증이 된 중개인이 필요하다. 이때 발생하는 수수료는 집주인이 지불하게 된다. 보통 집주인 쪽 중개인과 세입자 쪽 중개인이 한 달치 렌트비를 50%씩 나누어 받게 되는데, 이 수수료를 집주인이 감당하게 된다.
 

위에 나열된 비용들이 두려워 집주인이 되는 걸, 포기하는 사람은 많지 않겠지만, 미리 알아 있다면 분명히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