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속 세상 이야기] 133회. 집값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1)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부동산·금융 [부동산 속 세상 이야기] 133회. 집값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1)

페이지 정보

본문

주택을 구입하려는 사람에게는 물론, 주택구매와 판매에 관심이 없는 주택소유자에게도 집값은 중요합니다. 주택을 구입하려는 사람에게는 앞으로의 구매를 위한 주택가격이 중요할 수 밖에 없고, 주택소유자에게는 향후 판매, 또는 해당 주택가격을 바탕으로 필요한 이벤트가 있을 때 저렴한 이자율의 대출을 받을 수도 있고, 한편으로는 노후를 위한 가장 손쉽고 안전한 투자처가 되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런 이유에서 이번 칼럼에서는 주택가격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살펴 봄으로써, 주택을 구입 또는 판매할 때 실제로 어떤 요인들이 주택가격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는지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환경적으로 이미 결정된 요인들

탁월한 인프라

송전선과 발전소, 통근 열차, 고속도로 및 기타 기반 시설과의 근접성은 개인적인 취향이나 안전 및 소음 문제로 인해 주택 가치를 크게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택을 구입할 때 주변의 이런 기반시설이 있다면, 반드시 확인을 해 보아야 하겠습니다.

위치

많은 구매자가 식료품점, 은행, 레스토랑,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편의 시설과 가까운 집을 찾고 있는데, 특이 좋은 학군이 위치한 지역은 젊은 가족에게도 매력적입니다.

눈에 가시 같은 이웃

무성한 잔디, 낡은 보트, 마당 전체에 널려 있는 어린이용 장난감 등 깨끗한 집들이 늘어선 가로수 길에 아픈 엄지 손가락처럼 튀어나온 집은 꼭 있게 마련입니다. 이러한 것들은 보기에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집의 가치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동네 범죄

어느 누구도 범죄 가능성이 높은 지역에서 살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범죄율은 주택 가치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해 보아야 하겠습니다.

Splish Splash

주말에 태양 아래에서 휴식을 취했던 수영장은 당신과 당신의 가족, 친구들에게 추억으로 가득할 수 있지만, 일부 주택 구매자는 수영장이 있는 집을 싫어 할 수도 있습니다. 주택 소유와 함께 발생하는 추가 비용 및 주택 유지 관리는 현재 시장에 있는 구매자에게 덜 매력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렵지 않게 통제할 수 있는 요인

담배냄새

담배 연기가 자신과 주변 사람들의 건강에 해롭다는 사실과 함께, 실내 흡연이 집의 가치에도 엄청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담배 냄새는 벽과 비품에 남기는 노란색 얼룩과 함께 집의 가치를 29% 떨어뜨리기에 충분하다고 하는데, 이는 $900,000 주택에서 $261,000를 잃을 위험이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레노베이션 재해

레노베이션을 하고자 할 때는, 우수한 작업에 대한 입증된 실적이 있는 우수한 계약자를 찾아야지, 단지 더 저렴하게 할 수 있다는 이유만으로 누군가를 고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저렴한 작업은 일반적으로 비용 절감을 의미하며, 이는 과거 작업을 수정하기 위해 다른 계약자를 다시 고용해야 하는 경우 실제로 장기적으로 더 비쌀 수 있습니다. 부적절한 레노베이션으로 인한 집의 첫인상은, 잠재적인 주택 구매자가 차를 몰고 주차를 하고 내리는 순간 결정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