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속 세상 이야기] 132회, 레노베이션 3가지 방법 (1)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부동산·금융 [부동산 속 세상 이야기] 132회, 레노베이션 3가지 방법 (1)

페이지 정보

본문

최근 코로나 상황의 여파로 인한 공급망 불안과 인플레이션 영향으로 레노베이션을 하려면, 코로나 상황 이전에 비해서 거의 두배 이상 비용이 증가한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레노베이션 경험이 있으시거나, 손재주가 많은 분들은 본인이 직접 시공을 하면서 인건비를 절감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많은 분들은 그렇지 못하기에 레노베이션을 시공하시는 분들에게 의뢰하시게 되는 것인 현실입니다.

이에 레노베이션을 하기로 결정했다면, 반드시 거쳐야 할 레노베이션 시공하시는 분들과의 견적 및 계약관계 등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우선, 캐나다에서 본인이 아닌 누군가에게 레노베이션 시공을 의뢰하게 된다면, 다음의 3가지 중에 한 가지 유형에 속하게 됩니다. 따라서 3가지 유형을 중심으로 각각의 장 단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레노베이션 업체의 견적을 받아서 시공하는 경우.
 

- 장점 : 제대로 된 시공업체와 계약을 했다면, 정해진 시간에 레노베이션이 끝날 가능성이 높고, 시공업자가 처음부터 끝까지 대부분의 공정을 책임지기 때문에 전반적인 공사진행에 관여할 필요가 없다. 즉, 시공업체에서 견적을 내어 제시한 비용만 지불하면 된다.
 

- 단점 : 제대로 된 시공업체가 아닐 경우에 공사가 지연될 수  있고, 최악의 경우에는 공사가 마무리 되지 않은 현장을 두고 시공업체가 철수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실제로 큰 공사 같은 경우는 레노베이션을 위해 철거를 해보아야 정확한 시공기간을 산출할 수  있는데, 이 경우에도 얼마나 많은 변수가 발생하느냐에 따라서 공사기간이 길어지는 경향이 있다. 이런 모두 상황을 잘 알고 있는 시공업자는, 이를 고려해서 견적가격을 제시하게 되고, 이 견적가격에서 모든 비용을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너무 저렴한 자재를 사용할 가능성도 생기게 되는 것이다.
시공업자와 일당제로 계약한 경우.
 

- 장점 : 얼마나 효과적으로 하느냐에 따라서 많은 차이를 가져올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집주인이 자재를 공급해 주는 형태로 진행되기 때문에, 제대로만 할 수 있다면, 견적을 내서 진행하는 레노베이션 공사에 비해서 자재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자재를 공급하면서, 시공업자에게 레노베이션의 대부분 공정에 관여하면서, 시공과정을 조절(?)하거나 배울 수도 있다.

- 단점: 잘못된 시공업자를 만나거나 집주인이 레노베이션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다면, 시공기간이 정처없이 길어질 가능성이 높다. 시공가격이 견적을 받은 것 처럼 딱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일당은 받는 시공업자의 입장에서는 공사를 오래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이다.

또한 시공업자의 인건비 이외의 자재공급과 같은 부수적인 모든 일을 집주인이 담당해야 하기 때문에, 집주인 스스로 해야 할 일이 많아 진다.  참고로, 레노베이션의 정도에 따라 달라지기는 하지만, 각각의 공정마자 각기 다른 자재가 필요하고 그 종류도 엄청나기 때문에, 시공업자가 사오라고 한 자재를 정확하게 구입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다.

교차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