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속 세상 이야기] 132회, 레노베이션 3가지 방법 (2)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부동산·금융 [부동산 속 세상 이야기] 132회, 레노베이션 3가지 방법 (2)

페이지 정보

본문

레노베이션 업체의 견적 시공과 일당제가 혼합된 형태.
 

- 대부분의 시공업자들은 이 방법을 선호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선, 견적을 받아서 했을 때 처 럼,  공사시간을 단축시키거나 저렴한 자재를 사용함으로써 수익을 높일 수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일당제로 했을 때 처럼 공사일정에 대한 스트레스나 공사자재를 구입해 와야 하는 복잡하고 고된 과정을 피할 수 없는 상황에 놓이기 때문이다.
 

- 따라서 이렇게 견적 시공과 일당제가 혼합된 형태는, 집주인이 레노베이션 경험이 많아서 자재조달은 물론, 왠만한 시공과정을 경험하고 이해하고 있는 경험에 적용이 된다. 또한 시공업자와의 친분이 있어서, 집주인과 시공업자가 서로의 경력과 필요성을 아주 잘 이해하고 있고, 앞으로도 서로 협력적인 관계가 형성되었을 때 가능하다.
 

자, 그럼 지금까지 살펴본 3가지 형태 중에서 나에게 가장 적절한 계약형태가 무엇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우선 아래에 나열된 용어들을 찬찬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2 by 2, 2 by 4, 덧방, 코킹, 머딩, 징징이, 샌딩, grout, 알렉스, Table Saw 등등
바로 위의 나열된 레노베이션에서 많이 사용되는 용어들 중에서 절반도 모르겠다면, 위의 3가지 형태 중에서 첫번째인, 레노베이션 업체에 견적을 받아서 시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지인에게 소개 받은 시공업체라는 신뢰감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소개를 넘어서서 간접적으로 라도 시공결과가 확인되는 시공업체와 함께 일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제가 아는 어떤 분은 1년이 넘도록 레노베이션을 하고 계신 분도 있습니다. 비용도 더 많이 들고, 여기에 하자까지 있는 공사가, 일반적인 공사기간 보다 몇 배나 길게 지속된다면 어떤 마음이 들까요? 돈이 문제가 아니라, 마음과 몸에 병이 생기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레노베이션은 집주인과 가족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것이 주된 목적이지만, 이와 함께 중요한 것이 해당 주택의 가치를 올리는 것입니다.

많은 레노베이션 시공업체가 더 좋은 자재를 사용하게 더 멋진 인테리어가 되도록 레노베이션 할 것을 권유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건 어찌보면 레이베이션을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당연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주택의 위치와 사이즈 그리고 동네분위기에 따라서 레노베이션의 수준을 잘 고려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리 고급자재를 사용해서 럭셔리하게 레노베이션을 했다고 하더라도, 그 주택이 위치한 지역의 소득 수준이 낮거나, 해당 주택이 단독주택도 아니라면, 해당 주택 이상으로 투자된 레노베이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주택은 향후에 판매를 하려고 할 때, 레노베이션에 투자한 만큼 회수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게 됩니다.

따라서 레노베이션시공을 시작하기 전에 해당 지역과 레노베이션을 잘 아는 리얼터에게 조언을 구해 보는 것도 참고가 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교차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