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는 변이 바이러스 출현, XBB.1.5 일명 크라켄(Kraken)은 무엇인가?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건강·여행 끝없는 변이 바이러스 출현, XBB.1.5 일명 크라켄(Kraken)은 무엇인가?

페이지 정보

본문

인류가 생존하는 한 변이 바이러스 출현은 끝없이 반복될 듯싶다. 다만, 그 증상이 얼마나 심각한지에 따라 우리의 방어 태세가 누그러지기도 하고 경직되기도 한다. 여전히 확진자는 발생하고 다행히도 심각한 증상을 보이는 확진자는 많이 줄어들었다는 통계다. 미국의 한 연구소에서는 지금까지 한 차례도 확진된 적이 없는 사람을 대상으로 연구에 돌입했다는 소식도 들린다. 과학자들의 다각적이고도 부단한 노력이 있는 한편, 전염성이 아주 높은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 ‘크라켄’이 출현했다는 불쾌한 소식이다. ‘크라켄’은 그리스 신화의 괴물을 뜻한다. 1월 4일 알버타에서는 4건의 크라켄 확진자가 발생했다. 21일 현재, 온타리오주는 전체 코비드 확진자 중 약 22%가 크라켄 환자라고 한다. 알버타 헬스 다문화 공보원 실비아 송으로부터 자세한 내용을 알아본다.

-새로운 COVID-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XBB.1.5 일명 크라켄이라 불리는 변이 바이러스가 순환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는 이 바이러스는 지금까지 가장 전염성이 높은 변이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이제까지의 추세를 보아, 이 변이는 알버타에 다음 가장 우세한 변이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현재, 다른 오미크론 변이보다 더 심각한 질병을 일으킨다는 증거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변이에 비해 훨씬 빠른 속도로 확산하며 비교 발병력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초기 연구에 따르면, XBB.1.5로 인한 심각한 질병 발생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코비드 오미크론 변이를 예방하기 위해 만든 부스터 백신을 접종하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감염 자체를 막긴 힘든 것으로 보입니다.
-XBB.1.5는 오미크론 BA.2 하위 변이로 다른 오미크론 변종을 겨냥하여 만든 백신이지만, BA.2를 인식하는 항체를 형성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코비드 감염으로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거나 사망으로 이어지지 않기 위한 가장 좋은 예방법은 백신을 접종하는 것 입니다.
-따라서, 모든 알버타 주민은 부스터 백신을 접종해야 하는 시기가 되면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코비드에 걸렸거나 마지막 코비드 백신 접종한 지 5개월 이상 되는 경우)

새로운 변이 출현으로 코비드 감염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상기해 드립니다:
-코비드와 독감을 예방하기 위한 백신 접종 받기
-손을 청결하게 유지하기
-아프면 집에서 쉬기
-실내 공공장소에서는 얼굴에 잘 맞는 마스크를 쓰기

5세부터 11세 어린이도 화이자 백신 접종
-이제 5세에서 11세의 아이들에게도 화이자(Pfizer Cominaty BA.4/BA.5) 부스터 백신이 제공됩니다.
-알버타 헬스 서비스 클리닉에 예약하고 접종할 수 있습니다.
-백신은 코비드 바이러스의 두개의 변이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백신입니다.
-백신의 한 부분은 첫 바이러스 변이를 겨냥하고, 두 번째 부분은 오미크론 BA.4/BA.5 하위변이를 겨냥합니다.

출처: 알버타 헬스 서비스 , 정보 제공: 알버타 헬스 다문화 공보원 실비아 송, 정리: 백전희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